K-Language Festa 2022 / 장려상 - 교육(Study) 부문
세종국어문화원장 상

한국어는 사계절을 타고


출품자
정지혜 / 거주국가 : 대한민국(Korea)

콘텐츠 요약
한국어는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의 발달로 '풍부한 표현력'을 가진 언어로 꼽힙니다. 그 독특한 표현과 의미의 다양성을 노래로 표현하여 그 맛과 멋이 더욱 더 잘 나타납니다. 창작곡으로서 개성있는 주제 전달과 고품질의 영상미가 느껴지는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콘텐츠입니다.

영상 설명
한국어 최고의 매력은 다양성, 섬세함, 풍부한 표현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처음 접할때 의성어와 의태어에 큰 매력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이 콘텐츠는 단순하게 의성어 의태어를 소개하는 것을 넘어서, 한국의 4계절의 다양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듣는 귀와 보는 재미가 가득하도록 기발하고 완성도 있게 의성어, 의태어를 그려냅니다. 봄·여름·가을·겨울에 자주 쓰이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배움과 동시에 한국어와 한글의 소중함 그리고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이 영상의 가장 큰 매력은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에 맞게 바뀌는 음악입니다. 음악은 팀의 전문 작곡가가 4계절과 의성어 의태어를 가장 잘 살려내도록 만든 창작곡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4계절과 한국어의 섬세함을 표현 하였기에 듣는 즐거움과 동시에 보는 재미가 배가되고, 생생한 영상미까지 느껴집니다. 세계속 한국어의 매력과 풍부한 표현력이, 더불어 한국어와 한글의 가치가 이 콘텐츠를 통해 더 맛깔나게 전해지길 기대합니다.

장르
음악




세종국어문화원
세종국어문화원
(Sejong Institute of Korean Language and Culture)

K-Language Festa 주관(Manage)

barunm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