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K-Language Festa 2022 긴 장정의 막이 내리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6일 자정을 기해, 2022년 한글(Hangeul)·한국어(Korean) 유튜브 공모전 응모를 마감합니다.

전 세계에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정말 재치 있는 아이디어도 있었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도 있었습니다. 서로 국적과 사는 곳은 천차만별이지만, 한글을 사랑하고 한국어를 아끼는 마음들은 모두 하나였습니다.

KLF 주관을 맡은 세종국어문화원(Sejong Institute of Korean Language and Culture)의 여러 사람들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많은 분들의 좋은 작품들을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도록 시상식 이후에 공유할 것입니다. 우리들은 그것이 진정으로 ‘K-Language Festa’라는 잔치를 완성하는 마무리라 생각합니다.

‘K-Language Festa’는 세계 누구라도 함께 할 수 있는 잔치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모든 사람들이 쉽게 읽고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문자를 만들고자 했던 세종대왕의 진정한 뜻일 것입니다.

지난 10월 7일, 우리는 ‘한글날 잔치’라는 시간 속에서 젊은 시절의 세종을 만났었습니다.
한글을 반포하기 전, 문자에 대한 고민과 백성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했던 왕, 젊은 세종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제 2022년 11월 25일, ‘K-Language Festa’ 시상식이 진행될 날에 우리는 또 다른 세종을 만날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과 이 공모전을 ‘잔치’로서 함께 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은 온오프라인으로 또 새로운 시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공모전의 응모를 마감하며, 11월 25일 시상식에 대한 기대를 여러분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응모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세종국어문화원
세종국어문화원
(Sejong Institute of Korean Language and Culture)

K-Language Festa 주관(Manage)

barunmal.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