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류를 통해 세계와 소통합니다 -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

많은 세계인은 지금 한국문화의 창조성과 역동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글과 한국어 학습 열풍이 세계에 널리 퍼지고 있고 세계인은 한국의 대중음악과 음식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한국문화의 전성기입니다. 한문화가 우리 민족의 독특한 삶의 축적물이듯이 세계 모든 민족의 문화는 각각의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아가 어느 민족이 공유하는 공통의 민족문화에도 세분하면 다름이 존재합니다. 문화의 다양성은 문화의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른 문화와의 공존은 인류가 지향해야 할 고귀한 가치이기도 합니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한글(Hangeul)과 한국어, 음악과 한식 등 세계인이 열광하는 한문화(Korea Culture)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문화 다양성의 큰 뜻을 늘 기억할 것입니다. 우리 한문화(Korea Culture)의 특성을 알리는 노력과 함께 세계의 다른 문화를 수용하는 일에도 힘쓸 것입니다.
문화는 배타적이 아니라 포용적이어야 하며 다른 문화에 대해 닫는 자세가 아니라 열린 자세로 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문화(Korea Culture)를 널리 알려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드높이고 문화를 통해 세계와 교류하고 인류 평화를 꿈꾸며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의 활동은 문화중심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뜻깊은 걸음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한문화재단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

K-Language Festa 주최(Auspice)

k-cf.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