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lture Festival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상상력을 응원합니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매년 K-Culture Festival 개최를 통해 한글, 한국어, 한국 음악, 한국 음식 등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우수한 한국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뉴노멀(New Normal : 새로운 일상) 시대에 적합한 문화 발전의 동력을 충전하고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힘쓰고자 합니다.

주요 사업 소개

국기 태권도의 저변확대를 위한 영상콘텐츠 공모

한류의 효시이자 우리 민족의 얼이 담긴 태권도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국제 스포츠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외국인,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집단의 참여를 유도하여 일상생활 속의 태권도를 활성화하고 전 세계적인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는 모멘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태권도 영상공모전⌟ 개최를 통해 종주국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국기 태권도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것입니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한글·한국어 교육 콘텐츠 발굴

한류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며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세계인 역시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해 한글과 한국어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K-Language Festival」을 개최합니다. K-Language Festival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참신한 아이디어의 한글•한국어 영상 콘텐츠를 공모·발굴하고자 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K-Language Festival은 장기적으로 한국어 교육에 대한 세계의 관심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한국 음악의 세계화를 위한 예술·공연 콘텐츠 지원

한류의 대표주자인 K-Pop은 전 세계에서 소비되며 대중문화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전통음악은 한국의 역사와 정서가 묻어있는 고유의 음악입니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이러한 한국음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K-Pop을 비롯하여 전통 한국음악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K-Music Festival⌟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지원하고 공연예술의 경계를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한식의 대중화를 이룰 수 있는 콘텐츠 발굴

21세기에 들어 음식은 단순히 생존을 위한 먹거리가 아닌, 하나의 문화유산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한국의 음식뿐 아니라 한국 고유의 식재료, 식문화, 레시피 개발 등의 종합적이고 다채로운 콘텐츠 발굴을 위해 ⌜K-Food Festival⌟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한식의 인지도 향상과 긍정적 이미지 정립을 통해 한식의 세계적 위상을 높이고 한식의 대중화를 통한 저변확대를 이뤄내고자 합니다.


K-Culture Forum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논하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K-Culture Forum을 개최하여 한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외국인들의 문화적 니즈(Needs)를 파악함으로써 한국 문화예술계의 국제교류 역량 강화를 돕고자 합니다.

주요 기획 소개

정기적인 학술 기획과 프로그램 진행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학제적 연구와 현장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하는 폭넓은 한문화(Korea Culture) 연구를 지원합니다.

K-Culture Forum은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선정된 주제로, 연 1회 진행된다. 문화·예술, 언론 등 각계 인사들의 주제발표, 지정토론자들의 발표와 자유토론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할 것입니다.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은 K-Culture Forum을 통해 한문화(Korea Culture)의 세계화 방안, 문화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존중되는 사회적 가치 확산 등 문화예술계의 국제적 담론을 형성하는 소통의 장으로 역할 하고자 합니다.



한문화재단
한문화재단(Korea Culture Foundation)

K-Language Festa 주최(Auspice)

k-cf.org